[시사뉴스 이동훈 기자] 국내제약사들의 방송매체 광고 의존도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의약품광고심의위원회는 ‘2017 의약품 광고심의 현황’을 28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2017년에 개최된 심의는 모두 45회, 심의 결과별로는 적합(수정적합 포함) 3524건, 수정재심 301건, 부적합 36건으로 총 3861건의 사전 심의가 이뤄졌다.
광고수단별로는 인쇄매체가 1514건(39.21%)로 가장 많았다. 이어 온라인(1330건, 34.44%), 방송매체 (680건, 17.61%) 순으로 조사됐다.
증감률과 관련해선 전년도에 이어 SNS, 인터넷 등이 포함된 온라인매체를 활용한 광고의 증가폭이 가장 컸다.
온라인은 전년도 1121건에서 1330건으로, 약 18.64% 늘었다. 인쇄매체는 1427건에서 1514건으로 약 6.09% 증가했다. 반면 방송매체는 795건에서 680건으로 약 14.46% 감소된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