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04.23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정치

김부선, "이재명은 깡패·협박범·사기꾼"

URL복사

김영환, '이재명·김부선 밀회 의혹' 폭로
김영환, "유서대필은 들어봤어도 사과문 대필은 처음"
장영하, "이것은 로맨스가 아닌 미투 사건"


[시사뉴스 원성훈 기자] 김영환 바른미래당 경기지사 후보가 7일 국회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와 김부선 씨의 관계 의혹을 제기했다.


김영환 후보가 이날 발표한 내용은 이재명 후보와 김부선 씨의 밀회 의혹, 김어준·주진우 씨와 김부선 씨와의 관계 의혹, 사과문 대필 의혹 등이다.


◇이재명·김부선 밀회 의혹


김 후보는 "김부선 씨가 말하기를 '둘 사이의 연인관계에 대해 이재명 후보가 하도 거짓말을 해서 어이가 없다'고 했다"며 "인천 방파제 앞에서 사진을 찍은 일이 있다"고 공개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가 김부선 씨를 찍어줬다는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그는 "김부선 씨가 이 후보를 찍어줬다는 사진은 아직 입수가 안됐지만 곧 입수될 것으로 보인다"며 "당시 이 후보가 김부선 씨의 가방을 들고 찍었다고 하니 사진이 입수되면 바로 확인 가능하다"고 말했다.


김 후보의 폭로는 계속 이어졌다.


그는 김부선 씨의 말을 이렇게 인용했다.

"당시 광우병 집회에 갔고 거기에서 이 후보자가 민변조끼를 입고 있더라구요. 국가인권위원회 지하에 제 차를 파킹해놨는데 거기에서 저에게 요구하더라구요"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것이 성추행인지 어떤 문제가 있는지는 본인이 부인하고 있으므로 여기서 말씀 안 드리겠다"고 말을 아꼈다.


이어 "2009년 5월 노무현 대통령 서거 시 비가 엄청 올 때, 이 후보자가 봉하마을로 가면서 김부선 씨에게 전화해서 옥수동 집에서 만나자고 했다더라"고 전했다.


김부선 씨는 "2007년 12월 말부터 2009년 5월까지 이재명 후보가 옥수동 집에 드나들었다"며 "난방비가 가장 많이 나왔을 때가 이재명이 겨울에 드나들었을 때"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사과문 대필 의혹


김 후보는 "김부선 씨가 저와 통화하면서 말하기를 '내가 이렇게 억울하게 인격살인을 당할때 민주당이 가만히 있는 것을 보고 내가 여자 드루킹이 된 듯하다'고 했는데, 처음에는 이게 무슨 말인지 얼핏 이해가 가지 않았다"며 "그런데 얘기를 듣고 보니 비로소 이해가 됐다"고 운을 뗐다.


김 후보에 따르면, 2번째 사과문 대필 후에도 김부선 씨에 대한 '인격살인'이 지속적으로 행해졌다고 한다.


그는 김어준 씨에 대해서도 얘기를 꺼냈다.

"성남시청으로 보낸 내용증명에는 수십명의 인물이 등장하는데 이 사람들이 진실을 다 알고 있다"며 "김어준 씨도 이걸 알고 있으면서도 이 후보가 소위 자기 편이라서 입을 다물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계속해서 그는 "김어준 씨는 남양주에서 김부선 씨에게 이와 관련된 자초지종을 다 듣고 이것을 오프 더 레코드로 하기로 했는데 이게 한겨레에 보도됐다"고 했다.


'사과문 대필 의혹'에 대해서 김 후보는 이렇게 털어놨다.


그는 "첫번째 사과문 대필은 2010년 ** 펜 카페 대표자인 A씨에 의해 대필됐다"며 "당시 이 후보자와 주진우 씨가 수십차례 통화한 후 사과문 대필이 이뤄졌다"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제가 유서대필이라는 얘기는 들어봤어도 사과문 대필이라는 것은 처음(겪는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민주당과 여성운동가들은 이렇듯 한 여성이 심각한 인격살인을 당한 이런 문제에 대해서는 한마디도 하지 않고 있는게 우리의 현실"이라고 질타했다.


한편, 장영하 바른미래당 진상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이 사건은 로맨스 사건이 아닌 미투사건"이라며 "이 사건은 안희정 사건보다 심각한 사건"이라고 규정했다.


특히 그는 "안희정의 경우에는 사과라도 했지만, 이재명은 자신의 법적 지식을 이용해서 이리덮고 저리 덮고해서 이 사건이 더 심각한 사건"이라고 규탄했다.


계속해서 그는 "(이재명 후보가) 시민과 국민을 농락하고 있다는 확신을 하고 있었는데 김영환 후보의 TV토론을 보고나서는 더욱더 확신을 갖게 됐다"고 언급했다.


◇'김부선 씨의 문자' 공개


이날 기자간담회에서는 김부선 씨가 민주당에 보낸 문자도 공개됐다. 아래는 해당 문자의 전문이다.

"이에 저역시 민주당 평생 지지자로서 민주당 대표님께 사실관계를 말씀드립니다. 이재명은 도지사 후보 자격이 안 되는 시정잡배보다 못한 깡패고 협박범, 사기꾼입니다. 제게는 많은 증거가 있습니다. 소설 쓰는 이재명과 푼수 김부선이 진실이 뭔지 공개토론 할 수 있도록 그래서 유권자들이 좋은 도지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대표님께서 배려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재명 측, "입장을 빠르게 정리 중"


바른미래당 김영환 경기지사 후보의 이 같은 폭로에 대해 본지는 이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측의 입장을 물었다. 이재명 측은 "지금 저희의 입장을 빠르게 정리 중이고 작성되는대로 이메일로 송신하겠다"고 했다. 그러나 이날 오후 12시가 넘은 시점까지 본지는 이 후보 측의 그 어떠한 입장문도 받지 못했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정치

더보기
공정위, 가맹사업법 개정안 본회의 직회부에 "관련 산업 위축될 우려"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공정거래위원회가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이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가맹사업법 개정안 본회의 직회부 안을 단독 처리한 데 대해 "관련 산업이 위축될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조홍선 공정위 부위원장은 23일 세종정부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다수 점주단체가 반복적으로 협의를 요청해 가맹본부 부담이 지나치게 많아질 수 있고, 이는 협의절차 형식화를 초래해 가맹본부와 가맹점주 사이 갈등 심화로 이어질 수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조 부위원장은 "개정안에 따르면 가맹점주 단체 중 가장 많은 가맹점주가 소속된 단체에 대해 우선 협상하게 돼있지만 해당 협상이 끝나면 다음 가맹점주 단체도 요청할 수 있는 구조"라며 "우선 협상 대상 단체도 여러 주제에 대해 계속 협상을 요청할 수 있어 가맹본부 부담이 크다"고 설명했다. 그는 "단체 등록 요건이 가입된 가맹점주 숫자 혹은 비율 중 하나만 충족하게 돼있다"며 "수많은 가맹단체들의 이해관계에 따라 여러 번 협의를 요청할 수 있기 때문에 가맹본부의 영업이 지나치게 위축될 수 있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전했다. 특히 "총 매출액이 10억원 이하인 가맹본부가 66.4%나 되는데 소규모, 혹은 중소기업에 해당하는 가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진정한 리더는 용장 지장 아닌 소통 능력 갖춘 덕장이어야
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오전 용산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여당인 국민의힘이 참패한 4·10 총선 결과에 대해 “취임 후 2년 동안 올바른 국정의 방향을 잡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음에도, 국민께서 체감하실 만큼의 변화를 만드는 데 모자랐다”며 열심히 했지만 결과가 미흡했다는 식으로 말했다. 총선 참패에 대한 사과나 유감 표명은 없었고, 192석을 차지한 야당을 향한 대화나 회담 제안 등이 없어 야당으로부터 대통령은 하나도 변한 게 없고 불통대통령이라는 이미지만 강화시켰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번 여당의 총선 참패는 한마디로 소통부재(疏通不在)와 용장 지장 스타일의 통치방식에서 비롯된 참사라고 평가할 수 있다. 돌이켜보면 윤석열정부는 출범 2개월만인 2022년 7월부터 각종 여론조사기관 조사결과 윤대통령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평가가 40%이하였다. 대통령의 국정운영 긍정적 평가가 40%이하로 떨어진 시점은 이명박 전 대통령이 약 3개월, 박근혜 전 대통령이 1년 10개월, 문재인 전 대통령이 2년 5개월이었던데 비해 윤대통령은 2개월로 가장 짧았다. 윤정부 출범하자마자 특별히 이슈가 될 만한 대형사건들이 없는데도 역대 가장 빠른 민심 이탈의 이유는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