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성훈 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15일 인천터미널에 나이키의 전 카테고리를 구성한 대형 메가샵인 ‘나이키 비콘(Beacon)’매장을 연다고 7일 밝혔다.
현재 국내 백화점 3사 중 백화점 내 비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곳은 없다. 일부 쇼핑몰과 직영점을 중심으로 4개의 매장이 운영 중이다.
나이키 비콘은 총 1058㎡(320평) 규모다. 러닝, 농구, 조던, 우먼, 키즈, 축구 등 전 카테고리를 모두 갖추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가 위치한 4층이 아닌 여성패션 브랜드가 모여있는 2층에 들어설 예정이다.
기존 나이키 매장의 경우, 여성 구매고객 구성비는 약 30%지만, 나이키 비콘 매장의 경우 평균 40%다.
일반 나이키 매장의 여성 구매고객 구성비가 약 30% 수준이지만, 비콘 매장은 40%로 여성 고객의 유입이 높은 점을 고려했다.
인천터미널점은 여성고객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여성 속옷 상의에 자수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전문 기구를 사용해 발 사이즈를 측정, 상품까지 제안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문 기구를 사용해 발 사이즈를 측정, 상품까지 제안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스포츠에 관심 많은 2030세대가 늘어나면서, 스포츠 브랜드의 매출 신장률이 높아지고 있다"며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고, 콘텐츠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