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도훈 기자] 전국적으로 수돗물 유충 사태와 함께 닥터피엘 샤워기 헤드가 압도적 사랑을 받고 있다. N사 검색량을 살펴보면 수돗물 이슈가 터진 이후 닥터피엘 및 닥터피엘 샤워기헤드, 싱크대 필터, 세면대 필터와 관련된 월간 검색량이 85만까지 치솟았다. 이는 타 브랜드들의 검색량을 모두 합친 것 보다도 높은 수치이다. 이 외에도 닥터피엘은 세면대 필터와 수도필터 판매 재개와 동시에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5분만에 준비한 1만세트가 매진이 되는 기염을 토했다.
닥터피엘이 이렇 듯 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이유에 대해 전문가들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브랜드 외에도 ‘진정성’이 큰 작용을 하는 것으로 판단한다. 닥터피엘은 수돗물이 이슈가 되는 상황 많은 기업들이 돈을 벌고자 제품 가격을 높이는 중에서도 가격을 정가로 유지하고 매진이 되는 상황에서도 고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소통을 하는 노력을 보이고 있다. 닥터피엘은 최근에는 필터샤워기 시장을 넘어 변기세정제 , 샤워기 호스 시장에서도 1등 제품을 내며 생활 속 혁신 제품 브랜드로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