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미스터트롯 굿즈’ 팝업스토어 外…매출 신장 마케팅은?

2020.11.08 22:03:04

 

롯데백화점, 미스터트롯 굿즈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온, '어게인롯데온세상'…전년 대비 63% 신장

롯데마트, 돌아온 김장철…절임 배추 판매

 

[시사뉴스 황수분 기자]롯데쇼핑의 롯데백화점은 트로트 열풍 ‘미스터트롯’ 굿즈를, 롯데온은 매출 신장 분석을, 롯데마트는 돌아온 김장철 절임 배추를 준비했다.

 

롯데쇼핑은 다양한 행사와 실적 등 주요 지표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며 계절 변화에 맞는 수요 관계를 분석해 매출 신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롯데백화점에 트로트 열풍의 주역인 ‘미스터트롯’의 굿즈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팝업스토어가 온다.

 

올해 초 방영됐던 미스터트롯은 최종회 문자투표 참여 인원만 770만 명을 넘어설 만큼 큰 인기를 끌었던 방송 프로그램으로 아이돌 그룹에 버금가는 강력한 팬덤 문화를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에 롯데백화점이 미스터트롯 전국투어 콘서트에 맞춰 ‘미스터트롯 굿즈 팝업스토어’를 단독으로 선뵌다. 오는 10일부터 15일까지 영등포점서,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는 건대스타시티점에서 진행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미스터트롯 TOP6 주인공들의 얼굴이 새겨진 포토카드, 머그잔, 소주잔, 향초, 스카프 등 2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응원봉과 슬로건도 함께 판매해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릴 서울 콘서트(11/12~15, 11/19~22일, 총 8회 공연예정)를 앞두고 관람객과 팬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미스터트롯 굿즈 팝업스토어는 12월에도 지역별 콘서트 일정에 맞춰 대구점, 인천터미널점, 아울렛청주점, 일산점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온이 지난 달 23일부터 이번 달 1일까지 열흘 간 진행했던 ‘롯데온세상’ 기간 매출이 전년 대비 6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행사 기간 내내 일평균 매출은 평소 대비 50% 이상을 기록했다. 방문자 수도 전년 대비 40.7% 늘었다. 행사 기간 처음으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17만 명에 달할 정도로 신규 고객 유입에도 성공했다.

 

롯데온은 이번 행사를 준비하며 온라인 광고 및 바이럴 활동에 집중한 것이 주요 성공 요인으로 분석했다.

 

20·30을 타깃으로 드라마 ‘추노’를 패러디한 광고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에 노출했다. 해당 영상의 조회 수는 6백만 회가 넘었으며, 20·30대 영상 시청 비중이 33.5%로 가장 높았다. 특히 행사 기간 20대의 매출이 전년 대비 20.2% 신장하는 등 젊은 고객 유입에서도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상품군별로 살펴보면 가전과 명품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251.8%, 178% 신장하며 전체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이외에도 식품 및 생활 매출은 99.7%, 스포츠레저 매출은 45.1% 증가하는 등 전체 상품군이 대부분 좋은 실적을 보였다.

 

또한 시즌 인기 상품을 매일 변경하며 반값으로 준비한 상품들은 단시간에 준비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고객 유입에 마중물 역할을 했다.

 

특히 코로나19 관련해 마스크와 김장 시즌을 맞아 준비한 해남 절임배추 등이 인기를 끌었고, 반값으로 준비한 한우의 경우 판매 시작한 지 40분 만에 매진을 기록했다.

롯데마트가 본격 김장철을 앞두고 ‘2020년 절임배추 예약판매’에 나서, 전국 모든 점포에서 오는 11일까지 사전예약 판매 행사를 시작한다.

 

예약 판매를 진행하는 배추는 ‘해남 황토 절임배추’로 롯데마트 자체 품질·위생 현장 점검을 통과한 100% HACCP(해썹) 인증 제품이다.

 

롯데마트는 김장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국산 천일염으로 절인 해남 황토 배추 200t 물량을 준비했다.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매장에 비치된 전단의 QR 코드를 사진 찍거나 롯데마트몰을 통해 사전 예약 가능하다.

 

롯데마트는 지난 5일 ‘산지뚝심 영월 절임배추’도 출시했다. 영월 절임배추는 청정 산지 영월의 고랭지 배추를, 절임배추 제조 경력 30년의 김우성 생산자가 직접 선별해 충북 음성 소재 HACCP 인증을 받은 최신 설비에서 안전하고 깨끗하게 제조한 상품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본격 김장철이 시작되는 11월 중순부터 ‘해남 황토 배추’를 비롯해 국내 무 주요 산지인 고창, 영암, 서산 지방에서 생산한 무와 안동 생강 등을 부담 없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김장 용품 할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황수분 news00210@gmail.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