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사과,뒷광고논란→허위인정 "모델인 제 잘못" 공식입장[종합]

2020.11.11 12:07:52


 

이상민 사과, ‘이상민샴푸’ 뒷광고논란에 "허위광고..모델로서 죄송" 공식입장[종합]

 

[ 시사뉴스 홍정원 기자 ] 방송인 이상민이 뒷광고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이상민은 지난 10일 자신의 유튜브채널에 '샴푸광고 이슈에 대해 말씀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사과 영상을 올려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상민은 뒷광고 논란이 일었던 샴푸업체가 허위·과장광고를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업체에서 사과문 올린 대로 저를 광고모델로 활용한 내용이 잘못된 영상 편집으로 과장광고가 있었다"며 “일부 관련 없는 내용으로 허위광고가 된 내용이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사과문을 통해 인지한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니 충분히 소비자 분들이 의혹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누군가가 의혹을 갖고 오해를 했다면 그 또한 저의 잘못이라고 생각한다"고 사과 뜻을 밝혔다.

 

또 "광고 촬영을 하고 광고 내용이 어떻게 소비자들에게 전달이 되는지 꼼꼼하게 살피지 못한 점 너무 죄송하고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로 불편한 소식을 전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상민은 MBC '라디오스타'에서 언급한 샴푸에 대해선 "방송에서 샴푸를 언급한 이후 여러 곳에서 샴푸 광고모델 제안이 들어오게 됐다"며 말했다.

 

그는 "그중 한 샴푸에 관심이 생겨서 샘플을 받아 직접 사용을 해봤다. 참 민감한 두피 때문에 늘 고생을 해온 터라 꼼꼼하게 써보고 난 뒤에 저와 맞지 않다면 광고를 거절할 생각이었는데 생각보다 제품이 저와 잘 맞았고 광고 계약을 맺고 광고 진행을 하게 됐다"고 해명했다.

 

앞서 이상민은 2018년 5월 방송된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자신이 쓰는 샴푸에 대해 "좋다"며 "두피가 건강하면 몸 전체적인 바이오리듬이 바뀐다"고 극찬했다.

 

'라디오스타' 방송 이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이상민 샴푸'가 오르는 등 관심이 집중됐다. 이후 이상민은 '라디오스타'에서 추천한 샴푸가 아닌 다른 샴푸 광고모델로 발탁됐다. 이상민이 모델로 활동한 샴푸 제품은 그가 '라디오스타'에서 언급한 샴푸는 아니었다.

 

하지만 이상민이 모델로 활동한 샴푸 회사는 자사 제품이 마치 그가 방송에서 추천한 샴푸인 것처럼 과대 광고했다. 이상민은 '라디오스타'에서 샴푸를 추천하고 약 3개월 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이상민 샴푸. 두둥, 이겁니다"라는 글과 함께 샴푸 광고 사진을 함께 게시했다.

 

이에 이상민이 모델로 활동한 샴푸 회사는 10월 27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허위·과대 광고로 인해 피해 입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사과했다.

 

앞서 유튜버 '사망여우TV'가 이상민과 그가 광고모델로 활동 중인 샴푸에 대해 의혹을 제기하며 논란이 일었다. 사망여우TV는 "어헤즈 측은 이상민이 방송(라디오스타) 출연할 당시 식약처로부터 샴푸를 팔 수 있는 화장품책임판매 허가도 얻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홍정원 hongmon135@gmail.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