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하계 성수기 대비 항공안전캠페인 시행

2024.06.25 15:59:48

공사, 항공사, 지상조업사 안전책임자 등 40여 명 참석
혹서기 및 성수기 앞두고 합동으로 안전한 공항운영 결의

 

[시사뉴스 김성훈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다가오는 여름철 혹서기 및 항공 성수기를 앞두고 지상안전사고 예방 및 항공안전 확보를 위해 25일 인천공항 항공기 이동지역에서 ‘2024년 상반기 항공안전캠페인’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 캠페인은 지상 안전사고 및 항공안전장애를 사전 예방하고, 항공기 이동지역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문화를 확산하며 안전의식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캠페인에는 평소 참여가 어려웠던 중소 조업사의 안전관리자를 포함해 항공사, 지상조업사의 안전관리자 및 책임자와 공사 임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참석자들은 항공기 이동지역 안전수칙 제고를 위한 안내문을 근로자들에게 배포하고, 어깨에 부착하는 휴대용 경광등과 쿨 마스크 등의 안전물품도 함께 전달하였다.

 

또한 이날 캠페인에서는 지상조업사 및 항공사 안전관리자와 합동으로 안전수칙 위반을 단속하는 등 하계 성수기를 앞두고 안전수칙 준수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는 기회도 가졌다.

 

이어진 안전결의대회에서는 종사자의 안전을 최일선에서 지도하고 있는 항공사, 지상조업사의 안전관리자와 함께, 하계 성수기를 앞두고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이 성수기 운항 안전 확보를 위해 노력하자는 결의를 다졌다.

 

공사는 이번 항공안전캠페인이 인천공항 내 안전의식 및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해 하계 성수기 기간 안전한 공항운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공항 지상조업은 조업 특성상 실외작업이 많아 여름철 폭염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만큼, 공사는 중소 조업사의 온열질환 예방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공사는 조업구역 인근에 냉난방 시설을 갖춘 쉼터 32개소를 운영하며, 중소 조업사를 대상으로 시원한 음료수 및 폭염예방 물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유구종 운영본부장은 “안전한 항공기 지상조업이 공항 이용객의 안전여행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번 안전 캠페인 이후에도 안전운항여건 조성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경주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성훈 mhis1000@daum.net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