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제주에서 환경보호 캠페인 실시

2024.07.16 09:43:09

양양, 부산에 이어 제주에서 친환경 캠페인 ‘깨비증권 Change Our Life’ 진행
ESG경영의 핵심가치 실현을 위해 친환경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 예정

[시사뉴스 박정민 기자] KB증권(대표이사 김성현, 이홍구)은 지난 13일(토) 제주 함덕해수욕장에서 바다환경을 지키기 위한 플로깅 캠페인 ‘깨비증권 Change Our Life - 제주’를 진행했다고 16일(화) 밝혔다. 

 

‘깨비증권 Change Our Life’는 KB증권의 여름철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여름 휴가철 관광객이 많이 찾는 해변의 환경을 지키기 위한 대규모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KB증권은 2022년 여름 강원도 양양 인구해변을 시작으로 2023년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그리고 올해는 제주 함덕해수욕장에서 진행했다.

 

KB증권은 금번 ‘깨비증권 Change Our Life - 제주’를 통해 제주 지역 환경동아리 대학생들과 KB증권 임직원 등 총 70여명이 참여해 해변에 버려진 쓰레기와 폐기물을 정리하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고, 더불어 해수욕장 피서객 및 현장에 있는 마을 주민들에게 ‘생분해봉투’를 제공하며 Zero-Waste(쓰레기 배출감소) 캠페인도 진행했다.

 

특히, 올해에는 처음으로 플로빙(프리다이빙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전문 단체와 함께 바닷속 쓰레기도 수거하여 정리했고,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관광객들에 대한 홍보를 위해 경품추첨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한 대학생은 “우리의 아름다운 제주 해변이 쓰레기로 오염되어 가는 모습을 보고 평소 늘 걱정이 많았는데 KB증권에서 제주 환경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고,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다시 한 번 환경의 소중함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감회를 밝혔다.

 

KB증권은 이번 캠페인에 앞서 제주도 주요 5개 해수욕장에 제주도에서 발생하는 폐투명페트병을 새활용하여 만든 파라솔, 테이블, 의자 등을 지원했으며, 이는 마을 관광 사업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증권 김성현, 이홍구 대표이사는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더 나은 환경을 후대에게 물려주기 위한 KB증권 환경보호 캠페인은 이제 친환경 테마 사업의 핵심 브랜드로 자리를 잡은 것으로 보인다”면서 “특히, 이번 캠페인은 제주특별자치도와 환경공단 제주지사 등 주요 기관과 협력하여 진행했다는데 그 의미가 크고,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ESG경영의 핵심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증권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친환경 사업을 통한 환경문제 해결에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2년 서울 난지캠핑장에 7,300여 그루의 나무를 심는 대규모 그린로드를 조성한 것을 시작으로 작년에는 서울 구로구와 협력하여 천왕산 캠핑장에 수목과 녹지공간을 조성했다.

 

또한, 올해는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기업동행정원에 참여하여 뚝섬한강공원에 ‘깨비정원 with KB증권’을 조성했고, 향후에는 관악구청과 협업하여 관악산 등산로에 황토길을 조성하는 등 도심 속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도심 환경 재생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정민 zajubi@naver.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