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B&O와 프리미엄 '세레나타' 공개

2007.10.22 10:10:10

삼성전자와 뱅앤올룹슨(B&O)은 현지시간 1일 독일 베를린 하얏트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양사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 뮤직폰‘세레나타(Serenata, SGH-F310)’를 발표했다. 뱅앤올룹슨 CEO 톨번 소렌슨(Torben Ballegaard Sorensen)과 삼성전자 정보통신총괄 지영조 전무가 참석한 이날 기자회견에는 유럽 각국에서 모인 70여명의 기자들이 참석해 '세레나타'에 대한 큰 관심을 보였다.
세계적인 명품 오디오 업체인 뱅앤올룹슨이 디자인과 음향기술을 맡고, 프리미엄 휴대폰 업체인 삼성전자가 첨단기능의 구현과 제품개발을 담당한 '세레나타'는 창의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음악 특화 기능이 돋보이는 HSDPA방식의 뮤직폰으로, 2005년 선보인 프리미엄 휴대폰 '세린(serene)'에 이은 양사의 두 번째 합작품이다. '세레나타'는 다음달 초부터 유럽 전역의 B&O 매장과 주요 휴대폰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외환은행, ‘더골프 카드’ 출시
외환은행은 ㈜골프다이제스트, 스카이72㈜, 한솔개발㈜와의 업무제휴를 통하여 다양한 골프 특화서비스와 플래티늄보다 상위의 고품격 서비스를 결합한 ‘더골프(The Golf)카드’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최적의 골프 트레이닝 프로그램 제공에 초점을 맞춰 무료 연습과 레슨, 주중부킹 및 그린피 할인, 골프다이제스트 무료 구독, 비자 시그니처 골프서비스(골프텔 우대할인, 해외골프 그린피 면제·할인·무료라운딩, 국내 43개 골프연습장 할인 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골프서비스 이외에도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 해외여행자보험(최대 10억원 보장)과 골프상해보험(최대 1억원 보장) 무료 가입, 항공권 할인, 고급 레스토랑 할인과 와인바 우대, 명품 패션브랜드 할인, 주요 면세점 5∼15% 할인, 국내 유명호텔 발레파킹, 브랜드 스파 및 에스테틱 할인 등 프리미엄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환은행 엄태균 카드마케팅팀 차장은 “연회비는 30만원으로 매월 2만5천원인 셈인데 골프를 즐기는 고객은 몇 배의 혜택을 되돌려 받을 수 있다”며 “최상의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1만 72명만 회원으로 모신다”고 설명했다.

모토로라, 초경량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S9
무선 이동통신 분야의 글로벌 리더 모토로라(NYSE: MOT)는 세련된 디자인에 최신 블루투스 기술을 탑재한 초경량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S9을 출시했다.
블루투스 2.0버전을 지원하는 휴대폰이나 MP3 플레이어와 함께 사용 가능한 S9의 가장 큰 특징은 활동량이 많은 소비자들이 보다 자유롭고 편안하게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즐길 수 있고, 간단한 버튼 터치로 보다 손쉽게 통화와 음악듣기 모드의 상호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S9은 기존 스테레오 헤드셋의 단점이던 묵직한 무게를 대폭 개선, 선글라스 보다 가벼운 무게(32g)를 실현함으로써 사용의 부담을 줄였고, 인체공학적 요소를 가미한 1.3센티미터의 스피커는 오래 착용해도 의식하지 못할 만큼 귀가 편한 최적의 착용감을 제공한다. 운동 중 땀에 젖거나 비를 만나도 고장을 일으키지 않는 방수 기능도 갖춰 활동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목에 거는 공기청정기
지난 2월 신개념 휴대용 공기청정기 3종(USB용, 플러그용, 차량용)을 개발, 본격 출시했던 통신기기 및 생활가전 제품 개발업체인 이오니스가 목에 걸고 다니는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휴대용 공기청정기는 컴퓨터 USB포트는 물론 목에 걸고 다니며 사용할 수 있고 충전용 밧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별도의 충전기가 필요 없이 컴퓨터 USB포트에 꽂아 사용하면서 충전하였다가 외출 시 목에 걸고 다니면 되는 휴대가 용이하고 실용적이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별도 전원이나 케이블이 필요 없고, 사후 청소나 필터교환이 필요 없으면서도 오존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더불어 항균과 살균효과도 탁월하고 반영구적인 휴대용 공기청정기로, 국내 출시와 동시에 일본과 미국에도 수출된다. 판매 가격은 4만 4천원.

패치형 금연보조제 ‘니코맨’
대웅제약이 패치형 금연보조제인 ‘니코맨 패치’를 출시했다. 니코맨은 니코틴의 용출률을 높여 기존 패치형 금연보조제보다 니코틴 함량을 약 20% 줄이고 니코틴 흡수량을 동일하게 개발한 것이 특징. 패치의 니코틴 함량을 줄여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24시간 동안 일정 농도의 니코틴을 체내로 방출시켜 금단증상 및 흡연 욕구를 지속적으로 억제시키며, 12주 동안 단계별로 니코틴 방출량을 낮춰 니코틴 중독단계를 조절할 수 있다.
니코맨 패치는 평소 흡연 정도에 따라 하루 담배 20개비 이상 흡연가를 위한 니코맨 21mg, 하루 20개비 이하의 흡연가를 위한 니코맨 14mg, 마지막 단계인 니코맨 7mg 등 3종류가 있다.
시사뉴스 webmaster@sisa-news.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