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정기 기자] 현대자동차가 상용차 '엑시언트 프로' 차주를 대상으로 '어드밴스드 케어'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어드밴스드 케어'는 커넥티드 카 서비스 '블루링크'를 통해 수집된 고장코드 정보를 활용 고객에게 연락 및 정비 서비스를 지원하는 능동형 케어 서비스다.
즉, 현대차는가 차량 현황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가 안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고장 코드가 발생하면 차주에게 유선 전화로 알려준다. 이후 해당 내용을 설명해주고 차량 이상 유무에 따라 차량 점검을 도우며 필요할 경우 사전 출동 서비스도 지원한다.
상용차 차주는 사전에 블루링크 가입과 마케팅 정보 활용에 동의해야 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엑시언트 프로에 선제적으로 적용한 어드밴스드 케어 프로그램은 국내 상용차 최초 안전 알림 서비스"라며 "운행시간이 가장 중요한 상용차 고객들의 시간을 조금이라도 아끼고자 도입하게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