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證, 새 옷 입은 ‘M-able 미니’ 투자 전문가까지 배려한 홈/트레이딩 메뉴 개편!

2024.05.14 11:23:13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내 자산 수익률을 한 눈에 확인
생성형 AI를 활용한 주식 시장 브리핑 제공
사용자 트레이딩 패턴을 고려한 Pro/Mini 주문 모드 도입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과 기능 강화로 투자 경험 향상

[시사뉴스 박정민 기자] 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투자자들의 다양한 요구와 니즈를 반영하여 ‘M-able 미니’의 홈/트레이딩 메뉴를 전면 개편했다고 14일(화) 밝혔다.

 

우선, 홈 화면에서는 흩어져 있던 자산을 통합하여 나의 예수금 및 국내/해외주식, 금융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유 주식 수익률을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투자 상황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한 ‘Stock AI’ 서비스를 통해 오늘의 국내/미국주식 시장을 요약하여 제공한다. 이는 증시 현황, 주요 경제 이슈, 주요 업종 및 종목 이슈 등 다양한 주제로 주식 시장을 분석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주식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실시간 랭킹’, ‘지금 가장 HOT한 주식’, ‘ETF모아보기’, ‘글로벌 투자 대가의 선택은?’ 등 투자 인사이트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더불어, 트레이딩 화면에서는 사용자 트레이딩 패턴을 고려한 Pro/Mini 주문 모드를 도입하여 개인 선호도와 요구에 맞춘 주문 화면을 제공한다. 이에 사용자들은 개인 트레이딩 취향에 맞춰 간편하게 모드를 설정하여 이용할 수 있다.

 

전문 투자자를 위한 ‘Pro 모드’는 차트, 호가, 주문, 미체결, 실시간 잔고를 한 화면에서 제공한다. 트레이딩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신속한 매매 결정을 돕는 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다른 ‘Mini 모드’는 주문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간소화하여 초보 투자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그 밖에도 기존에 분리되어 있던 구매/판매 주문 화면을 통합하고 온주/소수점 주문 진입점을 일원화하여 사용자 경험(UI/UX)을 개선했다.

 

KB증권 김영일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홈/트레이딩 개편을 통해 초보 투자자부터 전문 투자자까지 모두에게 최적화된 투자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KB증권은 올해 ‘해외주식 실시간 소수점 매매 서비스’와 ‘Stock AI 종목 분석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지속적인 혁신과 고도화를 통해 일반 투자자들도 전문가 수준의 품질 높은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박정민 zajubi@naver.com
Copyright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