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조아라 기자] 모바일 커머스 티몬이 7월 슈퍼마트 식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손질된 채소와 냉동과일의 인기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티몬에 따르면 건강과 편리함을 중시하는 20~30대를 중심으로 조리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냉동과일과 간편손질 채소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신선도를 유지하기 어려운 계절인 여름이 일찍 찾아오면서 관련 상품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티몬은 분석했다. 찜통더위가 한참인 7월1~20일 판매된 간편손질 채소는 더위가 찾아오기 전인 4월 동일 기간 대비 102% 상승했다.
생과일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먹기가 편리한 냉동과일 역시 인기를 얻고 있다. 4월 대비 7월 냉동과일 매출은 219% 급상승했다. 특히 20대의 냉동과일의 구매 비중이 21%를 차지하는 등 젊은층을 중심으로 냉동과일을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손질채소는 요리 시간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소용량 포장으로 1~2인 가구도 남기지 않고 알뜰하게 먹을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수요가 많아지자 관련 상품도 세분화되고 있다. 손질채소는 판매 초기에 단순 세척만 된 상품이 주를 이뤘다. 최근에는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젊은층을 위해 카레용, 찌개용, 볶음밥용처럼 각각 음식 조리에 맞게 썰어진 크기로 판매되고 있다.
홍종욱 티몬 마트그룹장은 “예전엔 대체로 20대 자취생들이 상대적으로 유통기간이 짧고 손질이 까다로운 채소, 과일 등의 신선식품을 구입하는 것에 부담을 느껴 간편손질 채소나 냉동과일을 찾았다면, 최근 더위가 지속되며 음식물 쓰레기 처리와 요리하는 시간에 부담을 느끼는 젊은 주부들을 중심으로 주문이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