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국내최초로 ‘음식문화전문 도서관’을 개관하여 음식문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게 했다.
농심은 고객으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거듭나고자, 기업윤리 규정을 제정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및 내부통제시스템을 자체 운영함으로써 신뢰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농심은 식품과 관련된 제품 판매를 통해 이룬 성장을 한국 식품산업에 환원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농심 음식문화원을 설립했다. ‘음식문화원’은 한국 전통 음식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반을 구축하고자 함이며, 식문화 개선활동을 진행하기 위해서다.
농심은 ‘음식문화원’을 통해 한국음식의 세계화, 전통음식, 바른 식생활, 세계 각 국의 건강식 등 식품 각 분야에 대해 연구하고, 연구자료를 공유해 식품산업 발전과 한국 식품의 세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올 4월에 개관한 ‘음식문화전문 도서관’은 국내 최초 음식관련 도서관으로써 전통식 문화자료부터 전국 라면 전문점 가이드 북까지 7,000여권의 음식문화관련 장서와 206권의 관련 고서(古書)를 보유하고 있다.
농심은 ‘음식문화원’에 2015년까지 80억원을 투입해 전문도서관뿐만 아니라 전문 갤러리, 체험관, 조리공간 등 한국의 음식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음식문화원’은 바른 식습관 정착을 위해 충북대학교와 함께 새샘운동(3SEM;Smart, Smile, Sharing Eating Movement)도 전개하고 있다.
새샘운동은 좋은 것을 먹는 즐거움(Smart), 음식을 먹으며 생기는 즐거움(Smile), 나누어먹는 즐거움(Sharing)의 요소를 알고 ‘건강하고 즐겁게 나누어 먹는 습관’을 키우자는 운동으로 현재 청주시와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역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어 농심은 깨끗한 환경경영을 위한 ‘3Green농심(Green Product;탄소배출 저감화, Green Process;청정생산시스템 운영, Green Business;친환경 포장지 개발)’추진으로 환경보전 운동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또, 각종 불우이웃 및 재해주민돕기, 해피펀드 및 농심 둥지은행 운영, 농심사회봉사단 활동, 사랑나눔콘서트, 유니세프 기금 지원 등 각종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CRS(시장 블록화하는 지역예약시스템)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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