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24.10.07 (월)

  • 구름많음동두천 22.4℃
  • 구름많음강릉 23.7℃
  • 맑음서울 24.0℃
  • 구름많음대전 24.7℃
  • 구름많음대구 23.5℃
  • 구름조금울산 24.7℃
  • 구름많음광주 25.8℃
  • 구름조금부산 27.9℃
  • 구름조금고창 26.8℃
  • 구름조금제주 27.7℃
  • 구름조금강화 23.1℃
  • 구름많음보은 23.4℃
  • 구름많음금산 24.8℃
  • 구름많음강진군 25.9℃
  • 구름많음경주시 24.7℃
  • 맑음거제 25.1℃
기상청 제공

문화

빅뱅과 다국적 팬, 쌀화환 10톤과 연탄 계란화환 기부

URL복사

 

빅뱅의 다국적 팬덤이 빅뱅의 월드투어 콘서트빅뱅 얼라이브 갤럭시 투어 더 파이날(Big Bang Alive Galaxy Tour : The Final)' 공연에 대규모의 드리미 쌀화환과 연탄드리미화환, 계란드리미화환을 보내와 빅뱅을 응원했다. 지난 해 3월 월드투어 첫 공연에 이어 마지막 공연까지 대규모의 쌀화환 응원을 펼친 것이다.

 

빅뱅 콘서트가 열리는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 24일 이른 아침부터 설치되기 시작한 드리미 쌀화환은 체조경기장 1-1 게이트 내외부를 가득 채우며 오후 2시가 되어서야 설치가 마무리됐다.

 

빅뱅 콘서트 응원 드리미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대만, 일본, 영국, 터키, 멕시코, 필리핀, 인도네시아의 팬덤과 인터내셔널 팬덤의 수십개국 팬들이 참여해 쌀화환 10.564톤과 연탄드리미화환 3000, 계란드리미화환 2000개를 보내왔다.

 

이는 20kg 드리미 쌀화환 575개에 해당하는 양으로 10만 명의 아동이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양이다.

 

빅뱅 응원 드리미 쌀화환은 빅뱅이 지정하는 결식아동 등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쌀로 기부되며, 계란농가를 돕기 위한 계란드리미화환 2000개는 전국푸드뱅크를 통해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 200가구의 영양결핍 문제 해소에 도움을 주게된다. 연탄드리미화환 3000장은 30가구가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는 양으로, 빅뱅이 지정하는 독거노인 등 연탄을 사용하는 에너지빈곤층 가구에 전달돼 따뜻한 겨울을 날수 있도록 돕는다.

 

빅뱅의 다국적 팬덤은 지난 해 3월 콘서트에 드리미 쌀화환 12.736톤과 연탄드리미화환은 2309장을 보내왔고, 빅뱅은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지난 해 9월 전국의 431개 지역아동센터에 8.62, 지난 해 10 206개 지역아동센터에 4.12톤을 기부했다.

 

빅뱅의 팬들은 지난 2011년 빅뱅 콘서트와 YG패밀리 콘서트에도 대규모의 드리미 쌀화환을 보내왔고, 빅뱅은 드리미 쌀 전량을 아이들을 위해 기부했다.

 

빅뱅은 월드투어에서 미국의 대형 공연 기획사 라이브네이션을 비롯하여 레이디 가가 월드투어의 총감독로리앤 깁슨’, 해외 유명 팝스타들과 작업한 뮤직 디렉터길 스미스’, LA의 비주얼컨텐츠프로듀서팀파서블 프로덕션등 화려한 경력을 가진 스태프들과 화려한 무대를 꾸며 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빅뱅은 미주, 유럽, 아시아 지역의 공연 개최지마다 초고속 매진 릴레이를 기록했으며 한국 가수 역사상 최대 규모인 80만 관객 동원을 앞두고 있는 등 월드투어를 통해 각 주요 외신들로부터 세계적인 인지도를 검증 받았다. 이어 월드투어를 총결산하는 서울 앙코르 공연빅뱅 얼라이브 갤럭시 투어 인 서울 더 파이널을 준비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빅뱅은 월드투어의 시작과 마지막 공연을 서로 비교하면서 즐길 수 있도록 월드투어의 첫 무대였던 2012 3월 한국 공연의 현장감을 담은 콘서트 DVD ’얼라이브 투어 인 서울 (ALIVE TOUR IN SEOUL)’를 오는 29일 발매한다.

 

빅뱅은거짓말’, ‘BAD BOY’, ‘STUPID LIAR’, ‘TONIGHT’, ‘BLUE’, ‘FANTASTIC BABY’ 등 수 많은 히트곡들을 라이브 세션과 함께 편곡하여 팬들에게 새로운 느낌을 선보인다. DVD는 총 2장으로 첫 번째 DVD에는 23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번째 DVD에는 메이킹 영상, 멀티 앵글, 그리고 ‘BAD BOY’ 앙코르 곡도 수록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사뉴스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sisa3228@hanmail.net





커버&이슈

더보기
이란, 이스라엘 향해 미사일 200발 발사 공격(종합)
[시사뉴스 홍경의 기자] 이란이 헤즈볼라 최고지도자인 하산 나스랄라 등 중동 대리 세력 지도자 사망에 대한 보복으로 이스라엘을 향해 미사일 200발을 발사해 공격했다고 확인했다. 2일(현지시각) AFP 등에 따르면 이란 국영 TV는 이날 이스라엘로 미사일 200발을 발사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이스라엘군은 이란으로부터 미사일 181발이 발사됐으며, 대부분 요격했다고 발표했다. 이란은 발사한 미사일의 90%가 목표물에 성공적으로 명중했다고 주장했다. 이란은 이번 공격이 헤즈볼라 최고지도자인 하산 나스랄라 등 중동 대리 세력 지도자 사망에 대한 보복이라고 설명했다. 이란 이슬람혁명수비대(IRGC)는 공격 직후 낸 성명에서 이스마일 하니야 하마스 지도자, 하산 나스랄라 헤즈볼라 지도자, 압바스 닐포루샨 IRGC 부사령관 사망에 대한 대응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격이 유엔 헌장에 따른 국가의 정당한 자위권에 따른 것이라며 "레바논과 가자지구 주민에 대한 이스라엘 정권의 범죄가 확대되는 것에 대한 대응"이라고 적시했다. 압바스 아락치 이란 외무장관도 소셜미디어 엑스(X, 옛 트위터)에 글을 올려 "자기방어" 차원에서 이스라엘에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다만 "이스라엘

정치

더보기
국회 ‘김건희·채상병 특검법’, ‘지역화폐법’ 재표결...與 ‘부결’ 당론
[시사뉴스 김철우 기자] 국회는 4일 본회의를 열어 윤석열 대통령의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로 국회로 돌아온 김건희 여사 특검법과 채상병 특검법, 지역화폐법 개정안 등 3개 법안을 재표결에 부친다. 3개 법안은 더불어민주당 등 야권이 지난달 19일 본회의에서 강행 처리했고, 윤 대통령은 지난 2일 이들 법안에 거부권을 행사했다. 재의 요구 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려면 재적 의원(300명) 과반 출석에 출석 의원 3분의 2 이상이 찬성해야 한다. 야권이 전원 찬성하는 경우 국민의힘에서 8명 이상 이탈표가 나오지 않는다면 법안은 부결돼 자동 폐기된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이 법안들을 '정쟁용 악법'으로 규정하고 단일 대오로 부결시키겠다는 방침이다. 국민의힘은 본회의 전 의원총회를 열어 이른바 쌍특검법에 대한 부결 당론을 채택할 예정이다. 소속 의원들에게 문자를 보내 한 명도 빠짐없이 의원총회와 본회의에 참석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여당 내에서는 김 여사에 대한 사과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있지만, 특검법이 통과될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보고 있다. 한동훈 대표도 "특검법은 부결시키는게 맞다"며 김 여사 특검법 부결에 힘을 실었다. 반면 민주당 등 야당은 윤 대통령

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오피니언

더보기
【박성태 칼럼】 서울시교육감선거 후보 양 진영 단일화 성공 이제는 결과가 중요하다
오는 10월 16일 치러지는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 후보 선출을 놓고 보수, 진보 양 진영이 후보 단일화에 성공함으로써 이번 선거의 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보수 후보 단일 기구인 ‘서울시교육감 중도우파 후보 단일화 통합대책위원회(통대위)’는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에서 조전혁 전 한나라당 의원을 단일후보로 추대했다고 밝혔다. 단일화후보로 추대된 조 후보는 “조희연표 교육정책은 혁신학교와 학생인권조례인데 둘 다 처참한 실패로 끝난 실험이라고 생각한다”며 “학부모 사이에서 혁신학교는 ‘공부는 안 가르치는 학교’로 소문이 났고 학생인권조례는 학생의 권리만 일방적으로 강조하고 의무와 책무는 서술하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교권이 살아야지 학생의 인권도 지켜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교육감이 된다면 우선적으로 교권 수호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전날까지만 해도 통대위의 여론조사 결과를 수용할 수 없다며 제2단일화 기구를 통한 단일화를 주장했던 안양옥 전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 회장, 홍후조 고려대 교수가 이날 통대위의 결정을 전격 수용하고 중도보수 후보의 승리를 위해 기꺼이 힘을 보태겠다는 대승적인 결정을 내렸다. 안 전 회장은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