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9일 2014년형 K9 'K9 2014'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시판에 돌입한다.
'기아차 플래그십 세단'이라는 위상에 걸맞게 내외관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최첨단 안전 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신형 K9의 전면은 더 커진 라디에이터 그릴이 한층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선사한다. 전후면의 램프·방향지시등은 LED로 교체됐다. 측면 최하단 '펜더 가니시'의 크롭 테두리 두께와 비율을 조정, 슬림함과 역동성을 가미했다. 또 실내 공간도 우드그레인과 크롬재질을 사용, 품격을 높였다.
편의·안전 사양도 다양하게 갖췄다. 전동식 세이프티 파워 트렁크를 전 모델 기본 장착했고 9.2인치 내비게이션도 3.3모델 이그제큐티브 트림 이상 전 모델에 적용된다.
후측방 경보시스템, 좌석 위치부터 실내조명 밝기까지 설정을 저장할 수 있는 운전석·동승석 메모리 시트, 뒷좌석 암레스트 USB 충전단자 등 고객 선호 사양을 적극 반영했다.
가격은 3.3모델의 경우 ▲프레스티지(Prestige) 4990만원 ▲이그제큐티브(Executive) 5590만원이다. 3.8모델의 경우 ▲노블레스(Noblesse) 6260만원 ▲VIP 6830만원 ▲RVIP 7830만원이다.
한편 기아차는 오는 17일까지 여의도 콘래드 호텔 9층에 K9 전시장 'K9, 살롱 드 나인(K9 Salon de Nine)'을 운영, 40~50대 기아차 고객 초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칵테일바, 바버샵, 슈케어, 테일러 스타일링 코칭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