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우동석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올해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32.7% 하락한 151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1분기가 광고 비수기에다 외주 용역비 등 영업 비용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
다음은 13일 매출 1270억원, 영업이익 151억원을 달성했다고 공시했다. 1분기 매출은 검색 네트워크 사업 매출 확대와 모바일 검색, 디스플레이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8% 성장했다.
검색광고 매출은 네트워크 사업 매출 증가, 모바일 검색 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2% 증가한 646억원을 기록했다.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아담'의 성장과 TNK팩토리 매출, 모바일 쇼핑 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2.9% 증가한 525억원으로 나타났다.
게임 매출은 PC 퍼블리싱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웹보드 게임 채널링 매출과 온네트 퍼블리싱 매출 감소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5.2% 감소한 78억원을 올렸다.
지난 1분기 다음앱은 지속적인 유저 유입과 사용성 증가로 전년동기대비 이용자는 44% 실행횟수는 55% 증가했다. 다음은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나가기 위해 19일 새로운 UI와 풍부한 컨텐츠를 담아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 첫 화면을 개편한다.
최근 7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버즈런처는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40만개의 홈팩이 5000만 건 이상 다운로드 되며 높은 이용률을 보여주고 있다.
게임부문은 전문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한 체제를 확립하고 각 사업부문의 핵심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독립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게임사업의 독립적인 운영을 통해 PC, 모바일 게임 등 급변하는 국내외 게임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경영진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독립경영을 통한 권한과 책임을 확대해 공격적으로 게임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