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비즈니스·문화·관광의 명소인 동대문에서 볼거리와 비즈니스가 어우러지는 <2007 동대문패션축제>가 6일부터 7일까지 2일동안 개최된다.
2000년 8월 처음 시작된 동대문패션축제는 그동안 상권 내 소규모 중소패션업체가 참여한 패션쇼, 문화공연 및 중국, 일본 지역의 바이어가 참여한 연례적인 행사였으나 최근 동대문을 대표로하는 서울패션상권이 구매심리가 위축되고 공급과잉으로 내수시장 확대에 한계에 도달하고 있는 상황에서 동대문상권을 아시아 최대패션클러스터의 위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2007 동대문패션축제를 대전환 시키기로 했다.
이번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쇼핑고객을 위한 다양한 쇼핑이벤트와 수출상담회를 통하여 동대문상권 업체와 한국제품 인지도가 높은 해외 바이어들과의 만남의 장을 열 계획이다.
이번에 방문하는 300여명 이상의 해외바이어는 한류열풍으로 한국제품을 선호하는 중국과 일본뿐 아니라 홍콩, 대만, 동남아와 미서부, 호주, 중동 등 전 세계를 누비는 바이어다.
이번 행사를 위하여 수개월 전부터 동대문업체 제품 사진이나 설명서를 e-카탈로그 및 CD로 제작·배포하여 많은 바이어들에게 동대문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는데 주력해 왔으며, 수주상담회의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사전에 해외바이어와 업체들간 사전 정보제공 및 교류를 통하여 가장 적합한 바이어와 1:1 맞춤형 수출상담회로 진행된다.
동대문 중소업체들은 홈페이지에 등록된 바이어를 검색하여 상담일자, 시간 등을 선택하는 획기적인 「온라인 상담 매칭 방식」을 도입하여 상담 매칭 성공률과 수주성과를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각 상가를 찾아 상담하는 라운드상담회도 동시에 개최되며, 수출상담회와 연계하여 영상 등의 제품 소개를 곁들인 수주패션쇼를 개최하여 수출상담회 효과를 높이고자 하는 점도 예년과 다른 특징이다.
해외 수출지원 뿐 아니라, 예년에 볼 수 없었던 쇼핑과 즐거움이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참여 상가 별로 상권 곳곳에서 열린다.
홍보대사로 선정된 연예인 ‘찰스’가 쇼핑 호스트로 진행하는 ‘로드판촉’, 프로패션스타일리스트가 쇼핑고객의 패션스타일을 진단 및 코디를 제안하는 ‘스타일리스트클리닉’, 동대문에 방문한 외국인이 판매하는 ‘외국인 판매왕컨테스트’, 쇼핑고객의 낡은 옷은 새롭게 디자인, 새로 구입한 제품에 페인팅 리폼을 해주는 ‘리폼서비스’ 등 다체로운 행사도 곁들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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