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재단은 온라인 언론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재단 홈페이지(www.kpf.or.kr)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시스템은 언론교육과 기획취재 등의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그 결과를 검색조회 할 수 있어 언론재단의 대고객서비스가 획기적으로 바뀌게 된다.
언론재단이 이번에 서비스하는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기획취재과 연구저술 지원, 프레스클럽 이용, 언론인 및 미디어 교육은 신청과 결과 조회가 온라인에서 이뤄진다. 또한 응모 결과와 일정 등을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서비스로 통보해 신청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과 결혼식장 등 행사장 예약을 인터넷에서 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결재를 비롯한 온라인 대금 지급이 가능해졌다.
정부광고와 언론인금고, 뉴스저작권은 언론사와 정부 부처 등 관련 담당자만을 대상으로 서비스한다. 정부광고는 광고주와 매체사 광고담당자가 온라인으로 광고의뢰를 한 다음 진행상항, 광고료 청구, 광고요금 결재까지 할 수 있다. 언론인금고는 각 언론사 담당자가 자사 언론인의 대출 관련 신청과 관리 서비스가 가능하다.
언론재단의 조동시 정보사업팀장은 이번 온라인 언론지원 시스템 구축은 "온라인 환경에 대응한 재단의 고객 만족서비스 차원에서 개발된 것"이며 "언론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언론재단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시스템 뿐 아니라 내용면에서도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언론재단은 고객만족서비스를 위해 지난 5월부터 온라인 언론지원시스템 구축을 추진했으며, 재단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과 연동해 서비스하기 때문에 실시간 진행 상황 검색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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