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우동석 기자] 서울시가 주차제도를 완화 조치한 뒤부터 롯데월드몰이 활력을 되찾고 있다.
2일 롯데물산은 지난 7월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롯데월드몰을 찾은 방문객 수, 매출, 주차대수를 살펴본 결과, 방문객 수가 지난해 10월 오픈 수준으로 회복했다고 밝혔다. 매출과 주차대수도 6월 대비 각각 20%, 400% 늘었다.
우선 7월 하루 평균 방문객 수는 9만4000여명이다. 6월 일 평균인 7만6000명여명보다 24% 증가했다.
매출 또한 이전 6월 대비 20% 늘었다. 특히 메르스 사태가 잠잠해지면서 가족 단위 방문객이 늘었다.
아쿠아리움의 경우 6월 대비 3배 이상(226%) 매출이 성장했다. '터미네이터', '미션임파서블' 등 블록버스터 영화가 연달아 개봉해 시네마 매출도 같은 기간 67% 증가했다.
쇼핑몰과 백화점 매출은 지난달보다 20~30%, 하이마트는 41% 성장했다.
하루 평균 고객 주차대수 역시 증가했다. 7월 일 평균 고객 주차대수는 1740대로 6월보다 290% 증가했다.
특히 자녀들의 방학이 시작한 4주차부터 눈에 띄게 늘고 있다. 3주차의 하루 평균 고객 주차대수보다 4주차의 일 평균 주차대수는 27% 증가한 2100여대를 기록했다.
다만 입점 업체들은 고민이 여전한 것으로 드러났다.
롯데월드몰에서 의류와 잡화를 판매하는 한 업체 점주는 "메르스 사태가 잠잠해진 뒤부터 매출도 20~30% 정도 늘었지만 입점하면서 기대했던 매출에 비해서는 60% 수준이다"라며 "고객들은 10분에 800원인 주차요금을 여전히 부담스러워 한다"고 말했다.
실제 롯데월드몰은 지하 2층에서 6층까지 2756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고, 하루 4회전 기준으로는 1만 1000여대를 주차할 수 있다. 현재 일 평균 고객 주차대수는 1700여대로 16%에 머무르고 있다.
박노경 롯데물산 지원부문장은 "7월 서울시의 주차제도 완화 조치와 함께 주차안내 및 관리요원을 추가 배치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했다"며 "잠실 지역의 원활한 지상 차량 흐름을 확보하기 위해 현재 지하 버스 환승장을 짓고 있으며 잠실길 지하 차로를 확장하는 등 총 5200억원에 달하는 교통 개선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