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0대 직장인들은 자신의 브랜드 가치에 대한 금액을 평균 4,452만원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자사회원인 2,30대 직장인 1,192명을 대상으로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얼마라고 생각하십니까?”라는 설문을 진행한 결과, 평균 4,452만원으로 조사되었다. 자세히 살펴보면 ‘2,000~3,000만원 미만’(29.9%), ‘3,000~4,000만원 미만’(22.7%), ‘1억원 이상’(14.3%), ‘4,000~5,000만원 미만’(10.4%) 등의 순이었다.
성별로는 남성이 평균 4,863만원으로 여성보다(평균 3,821만원) 1,042만원 더 많았다.
재직 중인 회사가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어떻게 평가하는지에 대해서는 ‘과소평가 하고 있다’라는 응답이 46.2%로 가장 높았다. 이어 ‘제대로 보고 있다’(42.4%), ‘과대평가 하고 있다’(11.4%)의 순이었다.
현재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88.4%가 ‘노력하고 있다’라고 대답했다. 하고 있는 노력으로는(복수응답), ‘업무능력 향상’(51.6%)이 가장 많았다. 뒤이어 ‘외국어 공부’(45.1%), ‘자격증 취득’(40.9%), ‘인맥 관리’(33.4%), ‘이직 준비’(24%) 등이 있었다.
한편, 브랜드 가치가 높은 사원의 유형으로는 ‘업무 능력이 뛰어난 사원’이 27.3%로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전문성이 뛰어난 사원’(15.6%), ‘자기계발에 열심인 사원’(10.7%), ‘위기관리 능력이 뛰어난 사원’(9.6%), ‘자기관리가 철저한 사원’(9.1%) 등을 꼽았다.재직 중인 회사에서 브랜드 가치가 높은 사람들이 많은 직급은 31%가 ‘과장급’이라고 답했고, ‘대리급’(23%), ‘임원급’(13.3%), ‘부장급’(12.8%), ‘CEO’(10.9%), ‘평사원’(9%)이 뒤를 이었다.
[서울] (05510)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11 (신천동) 한신빌딩 10층 |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창간발행인 겸 편집인 회장 강신한 | 대표 박성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정민 l 등록번호 : 서울 아,00280 | 등록일 : 2006-11-3 | 발행일 : 2006-11-3
Copyright ⓒ 1989 - 2024 SISA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isa-news.com for more information
시사뉴스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