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도훈 기자] 스타닥 마케팅은 외식사업 상권분석과 온라인마케팅을 연구하고 강의하는 KYG푸드서비스그룹과 ‘온라인 상권분석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스타닥 마케팅 이승준대표, KYG푸드서비스그룹 김영갑교수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스타닥마케팅의 상권분석시스템 및 데이터를 KTG푸드서비스그룹의 외식사업 상권분석 연구역량을 활용해 고도화하는 공동연구를 진행할 계획으로 공동연구를 위한 △데이터 교류 △분석기술교류 △연구역량교류 등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KYG푸드서비스그룹은 김영갑교수의 온라인마케팅강의, 상권분석전문가과정, 외식경영최고위과정 등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강의를 주관하며 나이스지니데이터 등과 함께 빅데이터 관련 공동연구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스타닥 마케팅 관계자는 “자체개발한 병원개원 상권분석 시스템과 프리미엄 병원마케팅, 마케팅 교육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