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의 브랜드 가치가 세계 속에 중심 역할을 하듯 ‘충남’이란 지역 브랜드를 경쟁 요소로 부각시키겠다는 것이다.
또한 온화하고 인정이 넘치는 이미지를 국내외에 적극 홍보함으로써 누구나 살고 싶은 고장으로 부상시키겠다는 전략도 내포돼 있다.
기업지원과 관광자원 개발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이를 통해 얻어진 이익으로 고품격 복지에 중점을 두겠다는 복안이다.
충남월드브랜드와 고품질 충남경영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서는 단기적이고 중장기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각계각층과 도민으로부터 협력을 이끌어 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