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로 미국의 인터넷 업체 구글이 선정됐다. 브랜드 컨설팅업체 브랜드 파이낸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500개 브랜드를 선정한 결과 구글의 가치가 442억9천만달러로 추산돼 세계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발표했다. 2위는 428억달러를 기록한 마이크로소프트(MS)가 차지했고 월마트가 362억달러로 3위였다. 이로써 지난해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던 월마트는 3위로 밀려난 반면 구글은 작년 2위에서 1위로, MS는 작년 5위에서 2위로 상승했다. 4위는 IBM, 5위는 보다폰, 6위는 뱅크오브아메리카(BoA)가 각각 차지했고 7위는 제너럴일렉트릭(GE)이었다. 이어 애플(8위)과 웰스파고(9위), AT&T(10위)가 각각 뒤를 이었다. 지난해 3위를 차지했던 코카콜라(258억달러)는 16위로 크게 떨어지면서 처음으로 10위권에 들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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