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전문기업 (주)그린알로에(대표 정광숙)는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한 ‘2013년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알로에기능식품부문에서 당당히 대상을 거머쥐는 영예를 안아 업계를 긴장하게 만들었다.
중앙일보 포브스코리아가 주관하고 지식경제부·국가브랜드위원회·JTBC 후원하는 ‘2013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사랑과 가치를 인정받는 기업 브랜드를 평가한다. 소비자의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그린알로에는 기존의 통상적인 언론매체를 통한 마케팅에서 탈피해 고객이 직접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마케팅에 주력하면서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고객의 입소문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으면서 자연스럽게 재 구매로 이어지고 판매 채널도 전국을 넘어 세계 각국으로 급속도로 전파되고 있다. (주)그린알로에가 창립 후 2년 8개월 만에 3000명의 그린플래너가 6000명으로 성장하면서 이뤄낸 혁신이다.
㈜그린알로에는 엄선된 원료와 최고의 함량으로 승부수 내걸어 국제알로에기준심의위원회(IASC)에서 인증 받은 미국산 천연 알로에원료만을 사용하고 있다. 특히 전 제품에 중국산 원물과 원료는 단 1%도 첨가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갖췄다. 또한 전체 건강기능식품은 한국식품의약품안정청(KFDA)에서 인증 받은 합성보존료, 합성감미료, 합성착향료가 첨가되지 않은 ‘3무 제품’이다.
이처럼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던 건 지속적으로 R&D 사업에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결과다. 정 대표는 “4000년 약용의 역사를 갖고 있는 알로에는 면역력증진, 장건강,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어 많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더 많은 연구를 통해 식품을 업그레이드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끊임없는 연구개발 끝에 2013년에는 자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네추럴 그린프리미엄베라골드’ 출시를 앞두고 있어 고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더불어 천연방부시스템을 적용한 7무제품인 순수자연성화장품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주)그린알로에 정광숙 대표는 “새해에도 나눔과 섬김을 실천하며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고객을 최우선가치로 두는 토털 케어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