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주점, 음주문화의 대세는 멋과 재미다. 주점의 주 소비층인 20~30대의 경우 술을 마시는 것보다 흥겨운 술자리의 분위기와 오감을 만족하는 먹거리, 볼거리를 즐기기 위해 주점을 찾는다.
이 같은 소비자들의 니즈는 주점창업의 새로운 트렌드로 나타나고 있다. 과거 주류의 종류나 메인 안주의 구성 등에 따라 컨셉이 결정되던 것과 달리 근래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은 기획단계부터 독창적인 스타일과 인테리어를 우선시하는 추세다.
지난해부터 새롭게 등장한 주점 프랜차이즈 중에는 기존 브랜드들과 차별화된 컨셉과 전략을 갖춘 이색 테마주점이 많다. 그 중 야구를 메인 테마로 한 신개념 호프시스템 ‘레드머핀’은 단연 눈에 띄는 브랜드다.
프랜차이즈 호프 레드머핀은 대한민국 최고 인기 스포츠인 프로야구를 소재로 카페와 퓨전주점을 결합 시켰다는 점만으로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실제 야구장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듯한 인테리어와 디테일한 소품, 호텔요리 수준의 메뉴 경쟁력이 더 해지면서 등장과 동시에 인기 고공 행진 중이다.
이색 테마주점은 충성도 높은 단골, 마니아 고객이 많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불황기에도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메리트. 레드머핀은 독창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지향하고 있다. 야구 마니아들을 끌어 모으는 동시에 수준 높은 메뉴 구성과 차별화된 서비스 등을 통해 젊은 여성들과 중장년층 소비자들의 호응도 높이고 있다.
레드머핀은 브랜드를 함께 성장시킬 수 있는, 건전한 사업마인드를 갖춘 예비창업자만을 선별 유치해 파격적인 조건으로 가맹점 개설을 지원 하고 있다. 최근 오픈한 전남 광양에 이어, 서울, 광명, 인천 등에 새로운 매장 출점을 앞두고 있다. 본사인 ㈜레드커뮤니케이션은 창업컨설팅과 인테리어 시공 등을 전문으로 하는 프랜차이즈전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