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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

애니메이션 '바리공주', 7억7천만원 해외투자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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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KOCCA)과 공동으로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프랑스 깐느에서 열린 유럽 최대의 TV 콘텐츠 마켓 MIPCOM 2007 행사에 국내 업체의 참가를 지원했다.
그 가운데 '마고 21'이 현재 중국, 프랑스 등과 공동 제작중인 애니메이션 '바리공주'가 프랑스의 'SIP Animation'로부터 60만 유로(한화 7억 7천만 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이끌어 계약을 체결했다.
'마고 21'은 2004년 프랑스 안시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영예의 장편부분 대상을 차지했던 '오세암'과 국내 시청자들에게도 익숙한 '햐얀마음 백구'등을 제작한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애니메이션 제작 업체이다.
현재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 창작지원 업체로 입주해있는 '마고 21'은 2005년 7월부터 '바리공주'를 제작해오고 있으며 2008년 겨울에 프랑스, 중국, 한국에서 동시 개봉할 예정이다.
오리엔탈 판타지 애니메이션 '바리공주'는 한국의 고전신화인 바리데기를 소재로 한 작품이며 버려진 바리공주가 자신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저승이라는 판타지 공간을 모험하는 이야기로 이미 2006년 SICAF SPP(Seoul International Cartoon and Animation Festival SICAF Promotion Plan)에서 우수 창의 작품으로 선정될 정도로 기획력이 매우 돋보이는 작품이다.
'마고 21' 이정호 대표는 "이미 중국과는 공동제작 계약이 체결된 상태며 이번 투자계약으로 한국의 신화를 소재로 한 세계 최초의 한, 중, 불 합작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게 될 것"이라면서 "다른 아시아 국가와 유럽 국가들에서도 투자 및 선구매 제의가 들어오고 있어 '바리공주'에게 거는 기대가 매우 크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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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들의 성공 인사이트 <잘나가는 사람은 혼자 가지 않는다> 출간
[시사뉴스 정춘옥 기자] 교과서 발행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의 성인 단행본 출판 브랜드 와이즈베리가 오는 10월 1일 ‘잘나가는 사람은 혼자 가지 않는다’를 출간한다. 신간 ‘잘나가는 사람은 혼자 가지 않는다’는 18년 차 은행원이자 재테크 전문 유튜버 ‘부르르(Brr)’가 은행에서 만난 부자들에게서 얻은 성공 인사이트를 전한다. 저자는 은행 근무 중 직접 듣고 경험한 자산가들의 이야기를 분석하며, 그들이 부를 쌓고 성공을 이룬 핵심 비결은 ‘사람과의 관계’에서 비롯된다고 설명한다. 부르르는 부자들로부터 ‘사람도 자산이다’라는 중요한 교훈을 얻고 ‘인적 레버리지’ 개념을 떠올렸다. ‘인적 레버리지’는 사람을 통해 부와 성공의 확률을 높이는 지렛대 효과를 뜻한다. 저자는 각자도생이라는 말이 유행할 만큼 어려운 시대에 성공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적 자산’을 쌓고, 이를 통해 ‘인적 레버리지’를 활용할 것을 권장한다. 서로 도우며 함께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이야말로 부와 성공의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이 책은 △1장 ‘잘나가는 사람은 혼자 전전긍긍하지 않는다’ △2장 ‘그 사람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 △3장 ‘인적 자산, 어떻게 쌓아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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