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조아라 기자] 이마트가 11월 창립 25주년을 맞아 이마트표 블랙프라이데이인 ‘블랙이오’ 행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11월은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가 있는 달로 전 세계가 들썩이는 쇼핑 테마의 달이다. 이마트는 25년간 진행해온 11월 개점기념 행사를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 같이 한국을 대표하는 쇼핑 문화로 발전시키기 위해 ‘이’마트에 ‘오’면 대박이란 의미에서 ‘블랙이오’라고 이름 지었다.
이마트 창립 25주년 기념 ‘블랙이오’ 행사는 11월1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총 2000여품목, 300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해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의 대표 품목을 지난해보다 50%가량 늘린 250여가지로 확대하는 한편, 150여개 상품은 ‘블랙이오’ 패키지를 적용해 첫 선을 보이는 ‘블랙이오’ 행사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힘을 썼다.
이마트는 올해 ‘블랙이오’ 행사를 위해 각 바이어들이 지난해 24주년 창립기념 행사 실적을 분석, 1년 전부터 협력회사와 함께 상품과 물량 등을 사전 기획해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신선은 1주 단위, 가공/생활용품은 2주 단위로 상품을 변경해 진행하며, ‘가격의 끝’ 25품목은 한 달 내내 구매할 수 있다.
이갑수 이마트 사장은 “25년간 진행해온 11월 이마트 창립기념 행사는 ‘블프’, ‘광군제’ 같은 명실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쇼핑 문화로 자리 잡았다”면서 “25년간 변함없이 지지해준 고객에게 보답하는 의미로 앞으로의 25년도 보다 좋은 상품,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