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한나 기자] tvN '신 서유기'가 웹콘텐츠의 기록을 다시 쓰고 있다.
이달 1일 마지막 본편을 공개한 후에도 조회수를 늘리며 12일 오후 5시 기준 5000만 뷰를 넘겼다.
네이버 TV캐스트에 제공된 '신서유기' 본편과 예고편을 포함한 37개 영상의 누적 재생수는 5037만 건에 달한다.
특히, 한국 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다. 중국에서 '신서유기'를 단독 공개한 포털 QQ에서는 영상 재생수 5820만 건을 기록 중이다.
중국의 고전 '서유기'를 재해석한 예능 프로그램인 '신서유기'는 삼장법사(이승기)와 손오공(이수근), 사오정(은지원), 저팔계(강호동) 콘셉트를 내세운 출연진과 중국 시안(西安)의 풍경을 담아내며 인기를 끌었다.
나영석·신효정 PD는 "처음 도전한 웹콘텐츠였고, 부족한 점도, 시행착오도 많았음에도 예상을 뛰어넘는 호응을 얻어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나 PD는 "'신서유기'를 기존 TV 프로그램 제작 기준에 맞춰야 하나 고민하다 보니, TV를 벗어난 의미가 없어지더라"며 "시청자들이 잠깐이나마 웃으며 쉴 수 있는 예능을 만들자는 기획 의도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