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김남규 기자]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올해 2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2022년 2분기 매출액은 9,78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760억 원, 당기순이익은 1,32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7%, 14.4% 증가했다. (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
코웨이의 올 상반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한 1조 9,062억 원, 영업이익은 3.4% 증가한 3,487억 원, 당기순이익은 10.7% 증가한 2,675억 원으로 집계됐다.
금년 2분기 코웨이 국내외 고객 총 계정 수는 해외법인의 안정적인 계정 순증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78만 계정 늘어난 944만 계정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 중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아이콘 얼음정수기를 비롯한 혁신 제품 출시 등에 힘입어 5,737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총 계정 수는 656만 계정을 달성했다.
2022년 2분기 코웨이 해외법인 매출액은 3,54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8% 증가했다. 해외법인 성과를 견인한 말레이시아 법인과 미국 법인의 매출액은 각각 2,747억 원, 53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 16.1%, 50.0% 증가했다. 코웨이 해외법인 총 계정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8.3% 증가한 288만 계정을 달성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당사는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 등을 앞세워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안정적 경영 실적을 기록했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사업 경쟁력 강화와 성장 동력 발굴 노력 등을 통해 안정적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